이용약관
클라우드게이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
클라우드게이트(cloudgate)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여러분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클라우드게이트”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클라우드게이트 : “회사”의 서비스명으로 “이용자”가 접속하여 “고객”과 상담할 수 있는 솔루션.
- “이용자” :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하고자 “회사”와 “클라우드게이트”이용계약(회원가입)을 체결한 고객 또는 고객사.
- 상담사 :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하여 고객 상담업무를 담당하는 자.
- 고객 : “이용자”에게 상담을 요청하여 제공받는 자.
-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과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 “이용자”가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
- 톡 : “고객”과 “이용자”가 문자 기반으로 이루어진 대화 내용을 특정 창에서 주고 받는 기능.
- 콜 : “고객”과 “이용자”가 음성 기반으로 이루어진 대화 내용을 특정 창에서 통화연결하여 주고 받는 기능.
- 채널 : “클라우드게이트”가 제공하는 “고객”이 “톡” 및 “콜”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콜CTI,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등)
- 상담 채널 연동 : “클라우드게이트”와 “채널”을 연동하여 “고객”은 자신의 “채널”을 이용하고, “상담사”는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하여 상담을 하는 기능.
- 쇼핑몰 : “이용자”가 운영 중인 전자상거래 공간.
- 쇼핑몰 연동 : “클라우드게이트”와 “쇼핑몰”을 API 또는 이용 중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연동하여 “쇼핑몰”의 주문정보로 “고객”과 상담을 하는 기능.
- 상담 데스크 : 연동된 “채널”의 “상담”을 “톡”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창(공간)
- 콜 상담 데스크 : 연동된 “채널”의 “상담”을 “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창(공간)
-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을 신청하는 것.
- 이용계약 : “클라우드게이트”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되는 계약.
-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을 보류하는 것.
- 해지 : “회사”와 “이용자” 간 체결되어 있는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서비스 이용 요금: 본 약관을 수행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청구하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 비용으로, 계약된 정규성 경비와 추가적인 메시지 이용료, 기술지원 등 계약서 내에 규정되어 있지는 않으나 쌍방 합의에 따라 수행된 추가적인 서비스 업무에 대한 실비기준의 비정규성 경비를 통칭하는 요금.
- 면탈요금 :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불법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
- 카카오톡 상담톡 : “카카오톡 “이용자”("고객")와 “이용자”의 "상담사"들이 톡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 API 서비스.
- 발신 프로필 :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해 확보한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를 발송하는 주체에 대한 식별 정보.
- 데이터 : “클라우드게이트” 솔루션을 통해 게시 또는 전송되는 글, 사진, 영상, 파일, 기타 일체의 정보 혹은 콘텐츠.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클라우드게이트” 가입 절차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하거나,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e-mail) 등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약관 철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등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클라우드게이트”의 가입 절차에 따라 필수 입력사항을 기재한 후에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가 이용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가입 신청자인 경우, 단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동의 절차를 거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⑤ 가입 신청자가 “클라우드게이트”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⑥ 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5조 [계약 해지] 제2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실명 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가입 신청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의 고유 개발 등의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수집 및 위탁]
-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 “이용자”는 클라우드게이트 사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하여 "고객" 상담 업무를 진행하고자 할 경우, “고객” 상담 업무를 개시하기 전에 관련 사실을 “이용자”가 게시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표시하도록 안내하는 등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준수를 위한 제반 사항을 충분히 검토하고 적절한 조치를 적시에 취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상담 채널 연동”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개인정보 처리를 “채널” 서비스 제공자에게 재위탁하는 것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채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관련 사실을 “이용자”가 게시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표시하도록 안내하는 등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준수를 위한 제반 사항을 충분히 검토하고 적절한 조치를 적시에 취하여야 합니다.
- 상담 내용은 필요에 따라 일정 기간동안 회사 시스템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담 전 “이용자”에게 이를 사전에 안내해야 하며, 카카오 및 채널 제공자는 이를 돕기 위해 상담 요청 시 최초 수신되는 자동 안내 메시지에 관련 안내를 필수적으로 포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가 "상담 채널 연동"을 통해 카카오톡 상담톡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게시하는 개인정보 취급(처리) 방침의 수탁업체에 "카카오"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회사를 통한 재위탁의 경우 “이용자”는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 경우에도 카카오톡 상담톡을 이용한다면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의 수탁업체 목록 내 “카카오”를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3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 “이용자”는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원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하나,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사유를 충분히 전달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e-mail) 또는 문자 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및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 제공 목적에 맞는 “클라우드게이트”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 과거 상담 내용 열람, “고객”과의 분쟁 해결, “클라우드게이트” 사용 관련 분쟁 해결 및 공공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에 대한 경찰,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적법한 수사 협조를 위해 “이용자” 아이디(ID), “상담사” 아이디(ID), 고객 식별 아이디, 톡 메시지, 톡 메시지별 전송요청시각, 콜 상담내용, 콜 상담 녹취 등이 포함된 “데이터”를 각 “이용자”와의 협의된 기간만큼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합니다.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이 기간이 경과한 데이터는 서버에서 삭제하며, 삭제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자신 또는 보유한 브랜드와 동일한 명의로 “클라우드게이트”에서 제공하는 “채널”을 활용한 톡 및 콜 상담 기능을 제공합니다. 향후 추가 제공되는 “채널”과 “클라우드게이트”가 연동될 경우, 그 “채널”을 통해서도 “상담사”와 “고객”이 상담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이 추가 제공되는 “채널”로 연동이 되는 경우 “회사”는 추가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⑪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⑫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게이트”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클라우드게이트”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⑬ “클라우드게이트”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⑭ 제3자에게 임의로 “클라우드게이트”를 임대하는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직접 발송하거나 “상담사”가
발송하도록 방조해서는 안 된다.
①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내용의 정보
②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공공연하게 사실이나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정보
③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의 정보
④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멸실·변경·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내용의 정보
⑤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로서 상대방의 연령 확인, 표시의무 등 법령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의 정보
⑥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행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의 정보
- 법령에 따라 분류된 비밀 등 국가기밀을 누설하는 내용의 정보
- 「국가보안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수행하는 내용의 정보
- 그 밖에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敎唆)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⑦ 스팸메시지, 문자 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 -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 제2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고객의 명시적 사전 동의 포함)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제2항의 사항과 같이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 상의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클라우드게이트”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차단 후 지체 없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제6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된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에 관한 자료(변작된 유저식별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 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인증을 거친 후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카카오톡 상담톡”을 이용하는 경우, “고객”이 “이용자”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발신 프로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 외의 “채널”을 이용하는 경우도 “이용자”를 정확하게 식별하기 위한 정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12조 [불만처리]
-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e-mail) 또는 “클라우드게이트”의 상담창구(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 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클라우드게이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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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클라우드게이트 개설 및 관리
② 고객 톡 서비스
③ 쇼핑몰 연동 서비스
④ 상담사 상담 서비스 페이지
⑤ 상담사 모니터링 서비스 페이지
⑥ 클라우드게이트 상담 기능 설정 서비스 페이지
⑦ 상담 채널 연동 서비스
⑧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회사는 제공하는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는 회사 혹은 “채널” 서비스의 업무상 또는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하루 이십사(24) 시간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 또는 합의를 거쳐 지정된 기간 동안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가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긴급점검 등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클라우드게이트”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에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운영방침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클라우드게이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시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이용정지 시 “클라우드게이트” 내의 데이터,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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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클라우드게이트”의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클라우드게이트”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가 전송하는 메시지로 인하여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하여 신고가 들어온 경우
④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게이트”가 스팸 및 불법정보로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⑤ “이용자”가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제6항을 위반하여 유저식별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유저식별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전자금융거래법등 관련 법상 별도의 보존의무가 있는 경우 제외)하거나 분리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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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에게 4. 조치가 있기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 서면으로 다음 사항을 알립니다.
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경우: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②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개인정보를 저장ㆍ관리하는 경우: 개인정보가분리되어저장ㆍ관리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분리ㆍ저장되어 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의 악용을 막기 위해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계약 변경 및 제한]
“이용자”는 이용 계약 사항 중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 사유가 발생한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해야 합니다.
- “이용자” 및 사실상 요금 납부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e-mail) 주소의 변경
- 계약 종류(상품의 종류, 회선의 종류, 접속 회선의 대역폭, 이용 계약 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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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납부방식 및 결제계좌번호 변경
① 계약된 서비스보다 초과하여 이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회사에 등록된 고객의 연락처로 사실 통지 후 계약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계약 및 이용하는 기간이라 하더라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이 발생할 경우 고객의 동의를 얻어 이용료를 인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귀책사유이므로 “이용자”가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할 수 없을 경우, 고객은 계약 기간과 관련한 약정 위약금을 지급하지 않고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계약 자동 갱신]
회사와 “이용자”는 합의하여 이용 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 계약의 기간이 연장됩니다.
제18조 [계약 해지]
-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클라우드게이트” 상담창구(고객센터)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원하는 해지일자 기준에 발생된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 계약의 해지 신청과 서버 및 데이터 이전에 대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클라우드게이트”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제15조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⑥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⑦ 미납된 이용 요금에 대한 분할 납부 요청 등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 회사는 이용정지 상태로 2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파기됩니다.
제19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의 “이용자”가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 등 권한]
- “이용자”가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데이터”의 지식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개선, 향상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게이트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전송 기능 등 회사가 개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가 갖습니다.
-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 약관에 정한 서비스 목적 하에서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계정 및 내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해당 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공지를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서비스에 등록된 회사의 정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스스로 백업하여 서비스 중단에 따른 삭제 시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단, 별도의 데이터 백업을 받는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이전에 회사로부터 최종 데이터 백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22조 [해외 이용]
-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의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의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3조 [요금 등의 계산]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이용 요금은 다음에 따릅니다.
(이용 요금의 일반원칙)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요금: 계약된 정규성 계정비와 실제 발생한 실비의 합 입니다.
② 계정비: 사용자 ID당 적용되는 요금 입니다.
③ 실비: 정액으로 적용되는 금액 이외에 통신비(통화요금), 통신부가서비스, SMS, LMS,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상담톡과 같은 사용한 만큼 발생되는 금액입니다.
- 이용 요금의 납부는 후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선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계약 기간 중 이용 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용 요금 납부)
- “이용자”가 정해진 납부 일자에 이용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또는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이용 요금의 납부는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 방식에 의하며,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현금으로 직접 납부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가“이용자”의 성명, 상호가 아닌 다른 이름으로 납부하는 경우 등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러한 통지 위반으로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이용 요금의 정산방법)
- 서비스의 이용 요금 정산은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부 주기에 따라서 납부 일자와 납부 금액을 산정합니다.
-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 시 서비스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서비스 이용 요금을 선납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산정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① 사용금액 = [월기준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 + [일기준금액 x 당월 사용일수] + [전월 실비+당월 실비]
* 월기준금액 = 할인을 제외한 선납금액/선납개월수
* 일기준금액= 월기준금액/ 30일
② 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
서비스 이용 요금을 후납하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 월의 서비스 사용금액에 대한
산정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①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변경 사용금액 = [기존서비스 이용 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 이용일수] + [신규서비스 이용 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 잔여일수]
②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해지 사용금액 = [당월 서비스 이용 요금 ÷ 30일 x 당월 서비스 이용일수] + [당월 실비]
(이용 요금 납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일 경과 후에도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 선납: 만기일 5일 이후 서비스 이용 제한
- 후납: 만기일 5일 이후 서비스 이용 제한
- 이용제한일로부터 365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제18조에 의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특별히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제한일과 해지일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제25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6조 [요금 등의 반환]
-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이를 반환하거나 다음 요금에서 정산합니다.
- 요금의 과납에 따른 환급의 요청 시 회사는 그 금액을 “이용자”의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 신용 카드 결제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 결제 대행 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가 불가할 경우 환급 금액에서 결제 대행 수수료 5%를 차감한 뒤 환급합니다
제27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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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①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e-mail),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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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클라우드게이트”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클라우드게이트”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③ “클라우드게이트”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클라우드게이트”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방해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⑤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이용자”가 “클라우드게이트”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클라우드게이트”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톡 및 콜 내용을 감시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클라우드게이트”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 컴퓨터와 통신 시스템의 오류에 따라 “클라우드게이트”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서비스의 오류 없음이나 “이용자”가 등록한 계정의 손실이 발생하지 않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관할]
-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22년 01월 27일부터 적용하고, 이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